달프 다운을 받았는데 창민이꺼는 맨 앞에서 다 보여지길래 한번 정리 해봄ㅋㅋ


1.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2. 일반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3.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4. 약간 동의한다.
5.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6. 매우 동의한다. 


1. 나는 현재의 나 자신을 특별히 좋아하지 않는다.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2. 나는 다른 사람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3. 나는 사람이 확실히 살아갈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우 동의한다.) 
4. 나는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대단히 다정하게 대한다. (약간 동의한다.)
5. 나는 거의 충분히 쉬었다는 기분으로 잠에서 깨지 못한다.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6. 나는 특별히 앞날에 대해서 낙관적이지 못하다. (약간 동의한다.)
7. 나는 매사에 유쾌한 면을 본다.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8. 나는 언제나 헌신적이고 열정적이다. (약간 동의한다.)
9. 인생은 좋은 것이다. (매우 동의한다.) 
10. 나는 세상이 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일반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11. 나는 자주 웃는다.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12. 나는 내 인생의 모든 것에 대해서 만족한다.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13. 나는 내가 매력적으로 보일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약간 동의한다.) 
14. 내가 하고 싶은것과 내가 해왔던 것과 차이가 난다.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15. 나는 매우 행복하다. (매우 동의한다.)
16. 나는 어떤 사물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17. 나는 언제나 다른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준다.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18.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에 준비가 되어 있다.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19. 나는 특별히 내 삶을 통제하지는 못한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20. 나는 어떤 일에도 책임질 수 있다고 느낀다.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21. 나는 정신적으로 매우 빈틈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22. 나는 가끔 기쁨과 환희를 경험한다.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23. 나는 결정 내리기기 어렵다는 점을 알고 있다. (매우 동의한다.)
24. 나는 내 삶의 의미와 목적에 대해서 특별히 아는 바가 없다. (약간 동의한다.)
25. 나는 내가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라고 느낀다. (일반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26. 나는 보통 어떤일에 좋은 영향력을 끼친다. (약간 동의한다.)
27. 나는 다른 사람들과 즐겁게 지내지 못한다.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28. 나는 특별히 건강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29. 나에게는 특별히 과거에 대한 행복한 기억이 없다.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행복지수 계산법으로 보면 창민이는 4.1 점으로 아주 행복하다 구간이 되겠다~
4점이 보통 사람들이 많이 나오는 점수로 다소 행복하다던데ㅋㅋ0.1 점 앞서네ㅋㅋ
다른 날 한번 더 해서 평균을 내야 되는 거 같은데.. .대충 보통 사람이 갖는 행복감을 갖고 있는 듯ㅋㅋ
달프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점수를 낸건지 모두 더한건가? 

대체적인 면에서 창민이 답다. 
어떤 대답은 너무 창민이 다워 귀엽기도 하고ㅋㅋ

난 심리학자도 아니고 창민이 심리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이야기 할 생각은 없지만
그냥 재미삼아 나랑 비교를 하자면 나는 특별히 행복 그 자체를 별로 생각 안하고 살아서 창민이가 행복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게 가끔은 낯설기도 하다.
갑작스럽게 모든 길이 안보였던 시절이 있어서 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건강하다고 느끼는 점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서 언제나 행복을 찾고 느낀다는 거...

단지 화려한 1등을 해서 행복한게 아니라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그 무대에서 충만해서, 그 충만함으로 일상안에서 맥주 한잔으로 행복하니깐.
앞으로 그렇게 동방신기로, 최강창민에게, 심창민만의 진짜 행복들이 더 많이 쌓이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