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정오 새 앨범 ‘캐치 미’(Catch Me) 발표


[노컷뉴스 방송연예팀 정병근 기자] 동방신기의 새 앨범 ‘캐치 미’(Catch Me)가 24일 정오에 베일을 벗는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캐치 미’를 비롯해 R&B, 댄스, 발라드, 메탈 등 다양한 장르의 11곡으로 구성, 동방신기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 유영진, ‘켄지(Kenzie)’ 등 국내외 유명 작곡가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캐치 미’는 트렌디한 더치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가미된 화려한 오케스트라 선율, 귀를 강하게 자극하는 덥스텝과 멜로디 라인의 조화가 신선한 댄스 트랙이다. 동방신기는 차별화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무대를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생은 빛났다(Viva)’는 크리스브라운(Chris Brown), 비욘세(Beyonce), 저스틴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등 유명 팝스타들과 함께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의 2012년 최신작. 클래식한 R&B 사운드와 팝, 힙합 장르가 어우러졌다. 

‘I Swear’는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한 곡으로 항상 힘이 되고 늘 미안하지만 꼭 지켜주고 싶은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았다. 

일본 싱글 발표곡을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I don’t know’는 강렬한 리듬과 아슬아슬하게 쪼개지는 보컬 리듬이 인상적이다. 1999년 듀오 ‘차니미니’가 발표한 곡을 리메이크한 ‘꿈’은 어쿠스틱한 느낌을 최대한 배가시킨 청량감 넘치는 락 넘버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은 최강창민과 유노윤호가 서로 주고받는 멜로디와 애드리브가 돋보이는 ‘Destiny’, 혼자만의 사랑을 구석에 놓인 비누의 처지에 비유한 ‘비누처럼’, 감성 발라드 ‘How are you’, 브리티쉬 메탈 느낌의 ‘Getaway’, 신스 일렉트로니카 ‘Gorgeous’, 감미로운 R&B ‘Good Night’ 등 한층 성장한 동방신기의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kafka@cbs.co.kr



드디어 동방신기 음원 공개가 오늘이다.
떨려.
나 5집때 이렇게 떨렸던가..
모르겠어.
하여간 떨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게다가 팬송이 창민이 작사라니ㅠㅠ

+ Recent posts